네이슨 밀라드 G3파트너스 대표 런던대 역사학·정치외교학 석사, 전 비석세스 글로벌 디렉터 / 사진 G3파트너스
네이슨 밀라드 G3파트너스 대표
런던대 역사학·정치외교학 석사, 전 비석세스 글로벌 디렉터 / 사진 G3파트너스

“한국 스타트업의 75%는 긍정적으로 보지만, 25%는 개선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다.”

스타트업 해외 진출 전문 마케팅·컨설팅사 G3파트너스의 네이슨 밀라드(Nathan Millard) 대표는 4월 28일 ‘이코노미조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현주소를 이렇게 진단했다.

그는 “한국 스타트업이 아주 잘하고 있고 K유니콘(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 비상장 기업)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다만, 아직 한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쿠팡이 (지난 3월) 뉴욕증시 상장에는 성공했지만, 외국에서는 쿠팡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게 사실”이라며 “한국 스타트업은 해외 고객을 상대로도 성공할 잠재력이 충분해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 K유니콘을 더 많이 보고 싶다”고 했다.

프랑스 마케팅 리서치 기업 입소스코리아에서 일하던 밀라드 대표는 2012년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에 합류하며 한국 스타트업계와 연을 맺었다. 2년 반가량 글로벌 디렉터로 일하며 수백 명의 한국 스타트업 창업자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와 회사를 해외에 알리는 역할을 했다. 당시 쿠팡의 김범석 이사회 ..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