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희 서울대 경영학과, 하버드대 MBA,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컨설턴트, 디즈니 영화사 배급팀 디렉터 /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라엘코리아 사무실에서 백양희 대표가 라엘 제품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은 그가 방한한 지난해 12월 27일 찍은 것이다.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백양희
서울대 경영학과, 하버드대 MBA,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컨설턴트, 디즈니 영화사 배급팀 디렉터 /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라엘코리아 사무실에서 백양희 대표가 라엘 제품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은 그가 방한한 지난해 12월 27일 찍은 것이다. 사진 채승우 객원기자

‘라엘’이라는 미국 유기농 위생용품 업체에 대해 처음 들은 것은 2018년 9월이었다. 소프트뱅크그룹에서 유일하게 스타트업(초기 단계의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준표 대표와 인터뷰 자리에서였다. 기술벤처에 주로 투자하는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여성 위생용품 업체에 투자한 것이 이상해 투자 이유를 물었더니 이 대표는 “라엘은 물류부터 배송, 고객 리뷰, 마케팅까지 모두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을 활용해 성공한 회사”라고 설명했다. 아마존을 어떻게 활용했기에 기술벤처 투자자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것일까.

라엘의 백양희 공동 대표를 미국에서 만났다. 지난 11월 28일 오전 8시 30분(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LA) 샌타모니카에서 인기 좋다는 한 브런치 카페에서였다. 그는 “라엘의 성공 비법은 아마존에서 고객 리뷰를 꼼꼼히 관리한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 업체, 투자자들의 관심도 끌어낸 만큼 앞으로 여성용 제품군을 늘려가며 더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창업해 2017년 6월 첫 제품을 아마존에서 선보인 라엘은 첫해 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8년 매출 규모는 100억원으로 회사는 예상했다. 라엘은 최근 소..

이코노미조선 멤버십 기사입니다
커버스토리를 제외한 모든 이코노미조선 기사는
발행일자 기준 차주 월요일 낮 12시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멤버십 회원이신가요? 로그인